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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보험사-민원발생현황

그래나야 2008. 12. 2. 14:45

01 금융감독원은 ’02년부터 ’06년하반기까지 반기별로 처리 민원을 분석하여 금융회사별 민원처리의 적정성을 평가하여 왔으며, ’07년부터는 연간평가로 변경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02 '06년 하반기 평가부터 기존의 순위별 공표방식 대신 등급별(총 5등급) 공표방식을 채택하였으며 상위등급일수록 민원발생지수가 낮고 상대적으로 민원처리과정이 양호하다는 것을 뜻합니다.

2007년도
등 급 생 명 보 험 손 해 보 험
1 등급 (우수) 동부 동부, 메리츠,
삼성, 현대
2 등급 (양호) 교보, 금호,
대한, 라이나,
삼성, 신한,
푸르덴셜,
흥국,
AIG생명
교보악사,
그린,
롯데(舊대한),
한화
3 등급 (보통) 동양,
메트라이프,
미래에셋,
알리안츠,
우리아비바생명
(舊LIG생명)
제일,
흥국쌍용
4 등급 (미흡) ING ACE,
LIG손보
5 등급 (불량) PCA AIG손보

 

자료문의 : 소비자보호센터 소비자보호기획팀 TEL >>> 3771-5759, 연간공시

출처 : 우~ 생~ 보~ *.*
글쓴이 : 풀하우스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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